본문바로가기 44.199.241.53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DCU의 우수한 교육과정 배워갑니다...중국 바이청사범대 단기연수
작성일 : 2020/01/14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2351
DCU의 우수한 교육과정 배워갑니다...중국 바이청사범대 단기연수

중국 바이청사범대학 학생 77명이 1월 7일부터 14일까지 우리 대학에서 단기연수를 실시했다. 지린성(吉林省) 바이청(白城)시에 있는 이 대학 아동학과 2, 3학년 학생들은 우리 대학 아동학과가 운영하고 있는 교육 커리큘럼을 경험했다. 가베, 몬테소리, 북아트, 펠트공예 등 최근 한국에서 주목 받고 있는 아동교육 트렌드를 벤치마킹 했다. 우리 대학 부설 유치원도 방문해 아동교육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또 한국어 회화 수업, 한복 및 고궁 체험, 서울과 부산 주요 관광지 탐방을 하며 한국 문화를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1월 14일 취창업관에서 수료식과 송별만찬을 가지고 대구가톨릭대 단기연수 과정을 마무리 했다.

지난 2013년 우리 대학과 2+2 복수학위 협약을 체결한 바이청사범대학은 매년 우리 대학 아동학과에 유학생을 파견하고 있다. 겨울방학 중에는 중국 학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연수를 실시하고, 여름방학 중에는 우리 대학 아동학과 교수들이 바이청사범대학을 방문해 연수를 실시한다.

사진은 1월 14일 취창업관에서 열린 연수 수료식에서 바이청사범대학 학생들이 수료증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