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1.41.187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문화예술교육 운영기관에 잇따라 선정
작성일 : 2020/07/08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1739
문화예술교육 운영기관에 잇따라 선정

우리 대학이 최근 문화예술교육 운영기관에 잇따라 선정돼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 대학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20 문화예술교육사 진로역량 강화 연수’ 운영기관에 지난 6월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2011년부터 현재까지 학점과 연계해 문화예술교육사 2급 자격 취득 과정을 운영해왔고, 인력, 공간 등 문화예술 교육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우수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업 선정에 따라 문화예술연구소(소장 오레지나 무용학과 교수)는 오는 11월까지 총 5개 과정의 연수를 운영한다. 무용학과 교수, 문화예술학 석·박사 과정 연구원들이 참가해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양성 교육을 추진하게 된다.

이어서 6월 23일에는 교육부와 대구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2020 지역대학 연계 초등 돌봄교실 프로그램’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우수한 문화예술교육 인적·물적자원을 보유하고 있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술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을 개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사업 선정에 따라 우리 대학 무용학과와 원예학과는 공동으로 내년 2월까지 지역 초등 돌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근두근 창의음악 △얼쑤절쑤 전통놀이 △슬기로운 움직임 생활 △스토리아트북 △방송댄스·힙합댄스 △원예 북가드닝 등 총 6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사진은 지난해 무용학과가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무용학과]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