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52.91.54.203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한무경 동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취임
작성일 : 2016/02/03 작성자 : 김도형 조회수 : 7233
한무경 동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취임 한무경 동문,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취임

우리 대학 도서관학과(77학번) 1회 동문인 효림산업 한무경 대표가 129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제8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임기는 20191월까지 3년 간 이다.

 

이날 행사에는 주영섭 중소기업청 청장과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현재·류지영·정윤 새누리당 국회의원, 김현주 IT여성기업인협회 회장, 이영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을 비롯해 유관경제단체 기관장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한무경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성경제인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메시지를 강조하며 임기 중 여성경제인협회 공동브랜드를 론칭하고, 여성기업 전용 인터넷은행을 구축해 여성경제를 활성화하겠다. 또한 대통령 직속 여성경제인위원회 설립을 추진하고, 여성의 경제 참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바꾸겠다고 사업 추진 계획을 밝혔다.

 

한편 한무경 회장은 대구·경북과 경남 지역에서 효림산업과 효림정공, 효림에이치에프, 디젠 등 자동차부품업체 4곳을 운영하고 있다. 또 경북여성기업인협의회 회장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 부회장을 지내는 등 사회 전반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우리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