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118.1.158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컴퓨터공학전공, IT운영관리전공, 사이버보안전공, 게임공학전공)

<컴퓨터공학전공>
컴퓨터공학전공은 컴퓨터 전반의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최적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다양한 분야를 학습합니다. 소프트웨어와 IT전반의 기본적인 학문을 연구하며, 관련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IT운영관리전공>
IT운영관리전공은 IT 관련 공공기관, 공공기업 및 일반 기어브이 전산직, 전산직 공무원, 전산직 군무원, 데이터센터 운영관리, 전산 유지보수 등의 직군에서 IT 프로젝트 발주/ 관리 및 유지보수 등의 실무를 학습합니다. IT관련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IT분야의 실무형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사이버보안전공>
사이버보안전공은 국가 및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정보보호기술에 필요한 기본 정보보호 이론교육 및 네트워크보안,시스템보안,해킹 및 바이러스,컴퓨터포렌식 등의 정보보호 업무에 대한 전문기술을 담당할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게임공학전공>
게임공학전공은 현재의 대표적인 성장 산업인 컴퓨터 게임과 모바일 게임 산업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인재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게임 분야에서 게임의 기획과 개발, 디자인, 비즈니스와 관련된 게임 전 분야의 NCS 교육체계에 따라 학습합니다.
게임 산업 분야에 진출해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낼 수 있는 게임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졸업후 진로
2014년 75.9%, 2015년 78.4%, 2016년 81%로 매년 증가 추세.
졸업생의 75% 이상이 전공 관련 IT업계나 컴퓨터업계, S/W업체, 각종 기관의 전산 부서나 IT관련 국책기관 등 취업하고 개인사업 및 여러 가지의 취,창업 활동과 대학원 진학을 함
· 취득가능 자격증
매년 졸업자들이 국가기술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정보보안기사/정보보안산업기사, OCJP, 리눅스마스터,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등)을 취득하여 전공 전문성을 살려 취업하고 있습니다.


별도학부홈페이지 : http://software.cu.ac.kr/
  • 위치 :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 연락처 : 053-850-2740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