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5.8.42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I am DCU

인공지능·빅데이터공학전공 학생들, 논문경진대회 대거 수상
작성일 : 2022/06/22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5121
인공지능·빅데이터공학전공 학생들, 논문경진대회 대거 수상

인공지능·빅데이터공학전공 학생들이 최근 (사)한국정보기술학회가 개최한 ‘2022년 하계종합학술대회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4학년 김민기, 3학년 김지원, 류수현 학생은 ‘실시간 객체인식 모델을 적용한 이륜차 안전모 착용 모니터링 방법 설계 및 구현’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은상의 영예를 안았다. 컴퓨터와 카메라를 활용해 이륜차 운전자의 안전모 착용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경고하는 프로그램을 연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4학년 권성수, 김동현, 노동환, 이시온, 3학년 김태민 학생은 ‘라즈베리파이 기반의 실시간 화재 감지 및 음성 변환 경량화 모델 구현’, 인공지능·빅데이터공학과 대학원 석사과정 최보아 씨와 4학년 김정호, 3학년 김미진, 윤영언 학생은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최적 실행을 위한 사용자 정의 스케줄러 개발’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모두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모든 논문은 배지훈, 이종혁 교수가 지도했다.

배지훈 인공지능·빅데이터공학전공주임은 “정보기술 분야를 대표하는 저명한 학술대회에서 우리 전공 학생들이 대거 수상해 의미가 크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