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94.21.209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DCU포커스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수상...전국 대학 중 유일
작성일 : 2020/11/16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909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 수상...전국 대학 중 유일

우리 대학이 실시하고 있는 인성교육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8회 대한민국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했다.

사회 각 부문에서 인성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우수 사례를 발굴, 격려하기 위해 교육부, 여성가족부 등이 실시하는 이번 공모에서 우리 대학은 ‘꿈(CUM, 라틴어로 ’함께‘라는 뜻)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에 수상한 대학은 우리 대학이 유일하다. 시상식은 11월 18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우리 대학은 1996년 전국 대학 최초로 인성교육 전담부서인 ‘인성교육원’을 설치해 현재까지 교과목, 체험프로그램, 봉사활동 등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13년에는 사랑나눔봉사단을 창단해 노력봉사, 재능기부, 헌혈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조직적으로 실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전담부서의 관리하에 이론과 실천을 겸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장기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봉사활동 프로그램인 ‘DCU 희망나눔상자’, ‘마스크밴드’, ‘사랑의 손뜨개 캠페인’ 등을 개발·운영해 사회 취약계층들에게 도움을 준 점이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노력들의 결과 우리 대학은 2020년 대학정보공시에서 ‘대학의 사회봉사역량’ 사회봉사활동 이수율 108.9%를 기록하며 전국 대형대학(재학생 1만 명 이상)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달성하기도 했다.

사진은 지난 6월 실시한 'DCU 희망나눔상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모습.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