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229.117.123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평생교육원 물볕캠퍼스 개소
배부일 : 2022/07/15 보도언론 : 경북일보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932
평생교육원 물볕캠퍼스 개소

  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는 15일 문화공간 ‘물볕’에서 ‘평생교육원 물볕캠퍼스’ 현판식과 (사)나라얼연구소 문화공간 ‘물볕’(대표 황영례)과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 조원경 (사)나라얼연구소 이사장, 황영례 (사)나라얼연구소 문화공간 ‘물볕’ 대표 등 대학과 지역의 관계기관 대표들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하고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경산시 하양읍에 위치한 ‘물볕’은 (사)나라얼연구소가 운영하는 문화공간으로 도서관, 카페,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2002년부터 인문학 특강, 국제학술대회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는 이곳을 평생교육원 물볕캠퍼스로 지정하고 향후 다양한 교육, 학술, 문화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물볕’은 지명인 ‘하양(河陽)’을 순우리말로 표현한 말이다.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평생교육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사업운영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노력 등을 함께 추진해나가기로 약속했다.

  우동기 총장은 “앞으로 이곳이 대학과 지역사회의 접점으로 역할 하여 우리 지역의 문화를 풍성하게 하고 보다 살기 좋은 공동체로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 지역민들의 사랑을 받는 커뮤니티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대학의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