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5.191.169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컴퓨터공학전공 / 스마트IoT전공 / 사이버보안전공 / 모바일소프트웨어전공)

<컴퓨터공학전공>
컴퓨터공학전공은 컴퓨터 전반의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최적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다양한 분야를 학습합니다. 소프트웨어와 IT전반의 기본적인 학문을 연구하며, 관련 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스마트IoT전공>
스마트IoT전공은 인간을 중심으로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사물에게 지능을 부여하고 인류의 편의성과 가치향상을 추구하는 지능형 사물인터넷 관련 응용 분야를 중점으로 다룹니다. 지능형 사물인터넷 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응용분야의 시스템과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사이버보안전공>
사이버보안전공은 국가 및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정보보호기술에 필요한 기본 정보보호 이론교육 및 네트워크보안,시스템보안,해킹 및 바이러스,컴퓨터포렌식 등의 정보보호 업무에 대한 전문기술을 담당할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모바일소프트웨어전공>
우리 미래의 삶을 “밀어서 잠금 해제”하는 모바일소프트웨어전공은 다양한 모바일 환경의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앱 개발 등의 대한 지식과 기술을 학습합니다. 호모사피엔스에서 포노사피엔스로 진화하는 현 시대에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화 시키는 흐름에 맞는 모바일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 졸업후 진로
2014년 75.9%, 2015년 78.4%, 2016년 81%로 매년 증가 추세.
졸업생의 75% 이상이 전공 관련 IT업계나 컴퓨터업계, S/W업체, 각종 기관의 전산 부서나 IT관련 국책기관 등 취업하고 개인사업 및 여러 가지의 취,창업 활동과 대학원 진학을 함
· 취득가능 자격증
매년 졸업자들이 국가기술자격증(정보처리기사, 정보통신산업기사, 정보보안기사/정보보안산업기사, OCJP, 리눅스마스터,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등)을 취득하여 전공 전문성을 살려 취업하고 있습니다.


  • 위치 :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 연락처 : 053-850-2740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