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216.124.8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글로벌비즈니스대학

더 넓은 세상을 항해하는 호텔 관광 문화 인재 양성
호텔관광학과

우리 사회의 경제발전에 따른 여가/관광수요의 증가로 관광 전문 인력에 대한 사회적 요구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호텔관광학과의 발전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전망된다.
호텔관광학과는 여가/관광 현상을 분석하는 사회과학의 분과학문으로서, 현실 적용 가능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관광 전문 인력을 사회에 배출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호텔관광학과에서는 기존의 교육방식에서 탈피하여 인문학과 사회적 접근 방법에 기반을 둔 균형 잡힌 이론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여가 관광 전 분야에 대한 강의와 호텔·관광상품 개발, 경영전략수립, 정책 토론 등 사례연구를 통해 호텔·관광 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또한, 사업체 답사·실습을 통해 창업 및 경영 현장을 경험하는 등 다각적인 교육을 통해 즉각적으로 현장에 적용할 준비가 되어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 졸업후 진로
국내외 호텔, 외식업체, 국내외 항공사, 컨벤션기획사(국제회의기획자, 국제전시기획자, 이벤트 기획자), 관광통역안내사, 관광벤처사업가, 문화관광해설사, 여행상품개발자, 투어컨덕터, 여행코디네이터, 호텔리어, 서비스 전문가, 카지노딜러, 서비스 강사, 공무원, 연구자 등

· 취득가능 자격증 : 항공예약, 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호텔서비스사, 호텔관리사, 바리스타, 컨벤션기획사, 조주기능사, CS강사, SMAT(서비스경영자격)
  • 위치 : 글로벌비즈니스대학
  • 연락처 : 053)850-3426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