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239.59.193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

메인으로

부설연구소

일반연구소

가톨릭사상연구소

민족 복음화와 한국정신문화 창달에 기여하기 위하여 가톨릭사상의 연구,연구지 및 관계도서 간행, 연구발표 및 강연회의 개최, 연구자료의조사ㆍ수립ㆍ정리, 유관 연구기관 및 단체와의 학술 교류,기타 부대적 사업을 하고 있다.

인문과학연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연구소는 인간 삶의 근본을 탐구하여 인간의 모든 행위들이 인간 삶을 참으로 증진시켜 나아가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인문과학의 발전을 도모한다.

사회과학연구소

본 연구소는 한국의 정치ㆍ사회ㆍ경제ㆍ문화 등 제반 영역에 대한 사회과학적 방법론에 입각한 연구를 통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사회공동체는 몰론 국가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자연과학연구소

본 연구소는 학술 세미나, 저술활동 그리고 소그룹(학제간) 연구회를 통한 교내ㆍ외 연구용역의 수탁 등 자연과학분야의 연구활동을 활성화하고 아울러 자연과학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신약개발연구소(BMC)

본 연구소는 본교의 “의ㆍ약, 보건, 생명계열 특성화 사업 (Human Bio-science Cluster)”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사업”을 연계하여 “첨단신약 개발사업”의 세부사업들의 본교 유치와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목적으로 한다.

간호과학연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연구소는 간호지식의 탐구 및 이론 개발, 간호중재방법 개발, 생애주기에 따른 건강증진 방안에 걸친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하여 인류 건강증진과 간호학문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안중근연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연구소는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애국ㆍ애족 정신을 본받고, 그 유지를 계승하며, 이를 위한 제반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국가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미래고령산업융합연구소

본 연구소는 미래 고령사회를 대비하여 의료산업과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한 다학제 토탈실버케어 융합연구로 특화된 전문연구기관이다.

바이오메디융복합연구소

본 연구소는 집약된 바이오메디분야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지역 산업계와의 연계를 통한 연구성과 도출 및 바이오메디 연구전문인력을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인준연구소

식품과학연구소

본 연구소는 식품과학에 관한 연구활동을 활성화 시킴으로써 연구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 산학협동체계를 확립함으로써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관절염연구소

본 연구소는 자가면역질환인 관절염의 발생기전 및 진단, 치료, 재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질병관리와 건강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통합연구소

본 연구소는 국내 거주 외국인에 대해 다양성의 원천이자 미래 사회경쟁력의 근원이라는 관점에서 출발하여 이들이 한국사회의 새로운 사회적 주체로써 우리사회의 발전적 통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주민들의 상황과 특성에 기초한 구체적인 인적 자원 축적 방식과 지원체계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자 한다.

영남교회사연구소

본 연구소는 학술 세미나, 저술활동 그리고 소그룹(학제간) 연구회를 통한 교내ㆍ외 연구용역의 수탁 등 자연과학분야의 연구활동을 활성화하고 아울러 자연과학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청소년복지연구소

본 연구소는 청소년복지 증진을 위한 연구개발ㆍ학술활동과 지역사회 복지서비스 제공 및 교육과 청소년지도자, 전문멘토 양성 등을 통해 청소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문화예술연구소

본 연구소는 문화예술과 문화예술교육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적경제연구소

본 연구소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사회적경제 관련 영역의 창업을 지원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모델개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희망나눔문화연구센터

본 센터는 학생들의 취업과 학교위상에 기여하며 음악대학의 사회적 공헌과 교수와 음악대학생들의 지역봉사, 나눔실천을 목적으로 한다.

회계연구소

본 연구소는 회계 및 유관 분야에 있어서 대학과 기업, 정부기관이 협력하는 연구사업 및 교육사업, 기타용역사업을 통하여 융복합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화 산업 연구에 기여하며 궁극적으로 교육역량과 취업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유니버설디자인연구소

본 연구소는 유니버설디자인 분야에 대한 연구활동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새로운 디자인 문화 창조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트렌드인사이트연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본 연구소는 과열되고 왜곡된 트렌드 시장에서 트렌드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도출하고, 트렌드를 올바르게, 때로는 차별성 있게 활용하는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또한 본 연구소는 새로운 트렌드 비전 제시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실무형 연구소를 목적으로 한다.

뇌공학연구센터(BMC)

본 연구센터는 본교의 “의ㆍ약, 보건, 생명계열 특성화 사업(Human Bio- science Cluster)”과 “한국 뇌 연구원 유치 사업”을 연계 하여 “한국 뇌 연구원 사업”의 세부사업들의 본교 유치와 성공적인 사업추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의과학연구소(BMC)

본 연구소는 인체와 질병의 발생기전, 진단, 치료 및 재활에 관한 연구를 통해 질병관리와 건강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의용생체공학연구소(BMC)

본 연구소는 각종 의료 신물질의 효과에 대한 기전과 이론을 규명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의료용 제품의 개발을 목적으로 한다.

첨단의료산업연구센터(BMC)

본 센터는 본교의 “의ㆍ약, 보건, 생명계열 특성화 사업(Human Bio- science Cluster)”과 연계하여 첨단의료산업 관련기관과 대학간 통합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의료산업발전을 위한 다학제적 연구체계를 마련하며 지역 의료산업을 위한 성공전략과 지원방안을 연구함으로써 지역 의료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스마트안광학연구소(BMC)

본 연구소는 전국 80% 이상 지역에 밀집되어 있는 지역특화산업인 안광학 업체들과 공동으로 스마트 안경, 안경테, 안경렌즈, 스마트콘택트렌즈, 콘택트렌즈, 안내렌즈, 치료/진단 센서렌즈, 산업용 안광학 디바이스, 소재 개발 및 임상연구 등 안광학 관련 연구개발 사업의 유치와 성공적인 사업추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