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236.225.157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정보

미래 100년 새로운 도전

메인으로

언론보도

대구가톨릭대 학생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상
배부일 : 2022/02/25 보도언론 : 경북매일신문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431
25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상을 수상한 대구가톨릭대 윤자빈(간호학과 3학년, 사진 왼쪽) 학생과 사회복지학과 졸업생 강한별 씨가 전재현 인성교육원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 학생 2명이 25일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상을 수상했다.

  최근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강한별 씨는 대구가톨릭대 재학 기간 중 총 733시간의 봉사활동을 했다. 경북사회복지공동기금회, 경산시어르신복지센터, 상록뇌성마비복지관, 안심종합복지관 등 다양한 사회복지기관에서 사회봉사를 해왔다.

  강한별 씨는 “처음에는 봉사활동 시간을 채우기 위해 시작했지만, 사람 만나는 일이 재미있고 보람도 느낄 수 있어 봉사를 꾸준히 하게 됐다. 4년 동안 학교생활에 대한 칭찬을 받은 것 같아 기쁘고, 사회에 나아가서도 봉사활동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윤자빈(간호학과 3학년) 학생은 총 봉사시간이 247여 시간으로 지난 3년간 꾸준히 노인 무료 급식과 건강 체크를 돕는 등 일상에서 꾸준히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윤자빈 학생은 “아버지를 따라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됐다. 일주일에 한 번 식사를 대접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현장에서 ‘덕분에 하루를 즐겁게 보낼 수 있게 됐다’는 어르신의 말씀을 듣고 뿌듯했던 경험이 있다. 실습을 준비하면서도 봉사를 꾸준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는 매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학생을 학교별로 선정해 회장 명의의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