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238.116.201
모바일 메뉴 닫기
상단배경사진

DCU광장

Community

메인으로

공지사항

2024-1학기 파견 이탈리아 브레라 국립미술대학 교환학생 선발 공고
작성일 : 2023/10/05 작성자 : 국제교류팀 조회수 : 1733

2024-1학기 파견 이탈리아 브레라 국립미술대학 교환학생 선발 공고

 

 해외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상호교환협정을 맺은 해외 교류대학에 우리 대학을 대표하는 학생으로 파견되는 프로그램입니다현지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정규수업을 들으며 견문을 넓히고 주변 여행은 물론 문화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1. 파견대학 및 모집인원


국가

파견대학명

성적기준

이탈리아어 능력조건

선발인원

이탈리아

브레라

국립미술대학

Accademia di

Belle Arti di Brera

총 평점

3.5 이상

/4.5만점인 자만

지원 가능

Italian B1

- CILS, CELI(이탈리아어 능력 시험

B1 수준을 요구

 

2. 파견 기간 1년 - 2개 학기(2024년 1학기-2024년 2학기)

 

3. 지원 자격
우리 대학 학칙에 의한 징계나 해외여행에 대한 결격 사유가 없고해외 교환학생으로 기파견된 적이 없는 자
2개 학기 파견 - 2023학년도 2학기 현재 3~5학차 재학생, 2~5학차까지 수료한 휴학생

신청 직전 학기 이수 과목의 성적에 실격이 없이 12학점 이상 이수하고 총 평점이 3.5 이상인 자

편입생 지원 불가

 

4. 지원 및 의무 사항

파견 동안 우리 대학 반드시 등록

파견교 수업료항공료숙식비보험료교재비출국 수속비비자 발급비 등 해외 교환학생을 위해 수반되는 모든 경비는 학생 본인이 부담

. 선발 시 파견 장학금 추후 지급 (파견 기간에 상관없이 선발된 학생 1명당 1회만 지급하며 우리 대학 등록과 파견프로그램 수료 시 개인 계좌로 지급 예정)

학점인정 관련

인정할 수 있는 학점은 1학기당 최대 17학점이며 2학기의 경우 최대 34학점 이내까지 인정.

파견대학에서 반드시 학부 과정(Undergraduate)에서 개설된 정규과목을 수강하여야 하며수강한 과목의 성적은 실점으로 처리됨.

우리 대학에서 이수해야 하는 주복수부전공 과목을 한 학기에 최소 3과목 이상 수강이 가능한 자

(전공과목은 브레라 국립미술대학 홈페이지 참조 ☞ www.accademiadibrera.milano.it )

 

※ 우리 대학은 해당 학생의 선발과정 안내입학허가서 전달본교 장학금 지급성적표 접수를 통한 학점인정에만 관여하며 그 외의 모든 사항 및 현지 학교에서의 입학 거부현지 환경에 대한 조사현지 수업에 대한 조사현지 학교 지원 및 비자 신청 등의 사항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본인의 책임 및 의무입니다.

 

5. 선발기준 및 배점 비율

선발은 국제처에서 정한 기준 및 절차에 따라 선발한다.

선발기준 및 배점 비율

전체학년 총 성적 평균 : 50%

언어능력 : 30%

면접심사 : 20%

※ 언어능력의 경우 이탈리아어 시험 성적표 제출 및 파견교 면접 심사(이탈리아어로 진행)로 진행

선발기준에 따라 고득점자부터 파견 기회 제공

배점 비율에 따른 상위자를 선발하며 동점자의 경우 이탈리아어 면접 심사 점수 상위자 우선

선발자만 개별 통지하며최종 합격은 상대교의 입학허가서를 받는 것으로 함.

. 브레라 국립미술대학에서는 모든 수업을 이탈리아어로 진행하므로지원자의 이탈리아어 능력이 자격에 미달 된다고 판단되면 선발 불가.

 

6. 제출서류 및 제출 방법

지원서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1부 [붙임파일 양식 활용]
유학계획서 국문 1부 [붙임파일 양식 활용]
성적증명서 및 재학증명서 원본 각 1
공인어학 성적표(서류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유효원본 및 사본 각 1

 

7. 제출 기한 및 방법

지원서 접수 기한 2023년 10월 13(오후 5시까지(시간 엄수)

제출 방법 방문 제출

제출처 국제관(B4) 302호 국제교류팀

 

8. 전형 절차 및 일정

서류 합격자 발표 : 2023년 10월 17(예정

. 면접전형 심사 및 합격자 발표

장소 국제관(B4) 302호 국제교류팀

우리대학 면접 심사 추후 개별 통보

파견대학 언어 심사 추후 개별 통보 (불참 시 불합격 처리)

합격자 발표 면접 이후 발표 예정

※ 합격자만 개별 연락(불합격자에 대한 통보는 없음)

 

9. 유의 사항

상대교 사정으로 파견이 연기·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음.

교환학생 파견기간 동안 우리 대학에 등록하여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파견교 수업료항공료숙식비보험료교재비출국 수속비비자 발급비 등 해외 교환학생을 위해 수반되는 모든 경비는 학생 본인이 부담.

파견 학생으로 선발되어 파견된 경우일지라도 학교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학생 신분에 벗어나는 행동을 했다고 인정될 시에는 심의를 거쳐 자격을 정지함과 동시에 귀국 조치함.

 

10. 장학 관련 유의 사항

교환학생 신분으로 해외 교류 교에서 취득한 성적은 본교에서 본인의 희망에 따라 PASS/FAIL 또는 실점으로 처리되므로 교환학생은 교환학생 파견기간 중 및 파견종료 후 학과 성적장학금의 대상자가 되지 못함

. CU Honors 장학선목 장학면학 장학과 같이 일정 성적 기준(. 80점 이상)을 만족할 때 자동으로 수혜 대상이 되는 고정 장학 수혜자의 경우 본인이 원할 시 성적을 실점 처리하여 장학금을 계속 수혜할 수 있음

실점 처리 시에는 장학 수혜를 위한 성적 기준 이상의 성적을 취득하여야 함

본인이 고정 장학 수혜자인 경우 지원 및 파견 전에 국제처 담당자와 반드시 사전 협의를 하여야 함

 

11. 문의 국제교류팀 053-850-3052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