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5.23.123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김승현 학생·조용현 교수, 우수논문상 수상
작성일 : 2021/12/29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2709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인지정보연구실 소속 김승현(컴퓨터공학전공 4학년) 학생과 조용현 교수가 최근 한국지능시스템학회 주최 2021년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인지정보연구실 소속 김승현(컴퓨터공학전공 4학년) 학생과 조용현 교수가 최근 한국지능시스템학회 주최 ‘2021년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연구 주제는 ‘Mask R-CNN 모델 기반 심층학습을 이용한 개체영상의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구축’이다.

논문은 최근 4차 산업의 핵심기술로 부상한 인공지능 기반의 딥 러닝(Deep Learning)을 활용해 다양한 영상에서 개체를 분할, 학습데이터를 구축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의료, 농수산 등의 분야에 인공지능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자동화와 신뢰성,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현 학생은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의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한다. 해당 기법을 통해 많은 정보가 빅데이터화되고 다양한 개발이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지정보연구실은 의료원 및 기업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인공지능 기법을 적용하는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산업 현장이나 실생활에 딥러닝을 적용하기 위한 선도적 연구를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