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233.217.106
모바일 메뉴 닫기

DCU홍보

The difference you are making

메인으로

반도체대학 신설...3년 8학기제로 인력 양성
배부일 : 2022/06/29 보도언론 : 연합뉴스 작성자 : 홍보실_관리자 조회수 : 1954
반도체대학 신설...3년 8학기제로 인력 양성

  대구가톨릭대(총장 우동기)는 새 정부의 반도체 산업 투자 및 인력양성 지원 계획에 발맞춰 2023학년도에 3년 8학기 제도로 운영되는 ‘반도체대학’을 신설한다.

  반도체대학 산하에는 ‘반도체전자공학과’, ‘AI자동화로봇학과’, ‘반도체공정학과’를 편제한다. 교육과정은 설계, 공정, 패키징, 테스트, 장비 등 반도체 개발에 필요한 전 과정을 다룰 수 있도록 구성할 계획이다.

  급변하는 반도체 시장의 정세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학사제도는 첫해 2학기, 나머지 2년은 각 3학기로 운영하는 3년 8학기제로 운영한다. 대구가톨릭대는 올해 신설한 온라인 수업 중심 단과대학인 ‘유스티노자유대학’에 이어 반도체대학도 3년 8학기제로 운영하며 학사제도 혁신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전문인력을 산업현장에 조기 투입하기 위해 학사편입, 일반편입학 제도를 활용해 관련 학과 재학생들의 유입도 장려할 계획이다. 이럴 경우 2023년에 편입한 학생은 2025년에 졸업하여 취업이 가능하다.

  대구가톨릭대는 수준 높은 반도체 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교내 보유하고 있는 실험실습실뿐만 아니라 경산지식산업지구 내에 조성하고 있는 ‘산학융합로봇캠퍼스’의 인프라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졸업 후 취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삼성, SK, LG 등 관련 기업과의 산학협력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우동기 총장은 “우리 대학이 반도체 인재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교육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새로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인재를 적재적소에 양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