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3.59.231.155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사회과학대학

언론광고학부 (언론영상전공 / 광고홍보전공)

1998년 신문방송학 전공으로 시작한 저희 대구가톨릭대학교 언론광고학부는 2003년 언론영상전공과 광고홍보전공으로 재편한 이래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방송위원회(현, 방송통신위원회) 대학방송실습기자재 지원 사업에서 대구 경북에서 유일하게 2005년부터 3년 연속 지원받은 것은 물론, 전국과 지역에서 개최되는 각종 공모전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왔습니다. 그 성과는 이미 언론을 통해, 그리고 입소문을 통해 알려진 바 있습니다. 또한, 제 2의 창학 원년으로 기억될 2014년 개교 100주년을 앞두고 전국에서 우리 대학이 처음으로 시행한 최저학력제와 교환 학생, 전공연계해외체험 등을 통한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 교류에 힘입어 우리 학부의 우수한 학생들이 전국과 전 세계를 누비면서 나날이 발전하는 대학의 젊은 학부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 교육목적 및 교육목표
  • • 창의성 → 창의적 언론광고 컨텐츠 생산자 육성
    • 성실성 → 성실한 언론광고 전문가 육성
    • 정직성 → 정직한 윤리적 언론광고인 육성
  • 언론광고학부 전공소개
  • ■ 언론영상전공
    올바른 언론인의 양성과 창의적 미디어 컨텐츠 생산자의 양성을 목표로, 언론영상전공은 저널리즘과 영상매체제작, 미디어 컨텐츠 생산에 대한 이론과 실무교육을 겸하고 있다.
    21세기는 미디어와 문화컨텐츠의 시대다. 따라서 미디어컨텐츠 기획과 제작을 위한 인력은 그 어느 때보다 각광을 받고 있으며 폭 넓은 가능성을 가질 수 있다. 언론영상전공은 졸업 후 신문사, 방송사, 프로덕션의 기자, PD, 카메라맨, 사진기자 및 작가 그리고 각종 잡지사 및 출판사, 사내방송, 사보담당, 온라인 컨텐츠의 기획 및 제작 등의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언론 관련 유관단체들이나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체의 유관 부서로도 진출하고 있다.


    ■ 광고홍보전공
    광고홍보전공은 창의적인 광고 및 홍보 기획자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의 시대에서 광고와 홍보는 그 영역의 확대만큼이나 그 중요성이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맞추어 광고홍보전공은 광고기획, 광고 크리에이티브, 홍보기획, 마케팅 등에 대한 다양한 커리큘럼과 실무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졸업 후 광고기획, 광고 크리에이티브, 홍보기획, 홍보부서, 마케팅 등의 뷴야로 진출하게 된다.
  • 위치 : 사회과학대학
  • 연락처 : 053)850-3286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