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3.59.36.203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글로벌비즈니스대학

외국어자율전공학부

외국어자율전공학부는 외국어 구사능력과 해당 국가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글로벌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입학 후 5개 외국어 중 희망하는 외국어를 전공으로 선택하게 되며, 국내외에서 다양한 취업의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러시아어 전공>
에너지와 기후 및 식량의 위기가 전 지구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세계에서 가장 넓고 인구가 적은 러시아와 중앙아시아에서 그 위기의 대안을 찾을 수 있기에 러시아어 전공은 러시아어뿐만이 아니라 러시아와 중앙아시아 국가 전반을 학습하고 이해함으로써 문화와 자원의 보고인 러시아와 중앙아시아를 통해 미래의 취창업 전망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페인어중남미학 전공>
스페인어중남미학과는 뛰어난 스페인어 구사 능력을 바탕으로 스페인과 중남미를 잘 아는 지역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는 스페인과 중남미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하는 언어입니다. 지리적 거리는 멀지만, 한·스페인, 한·중남미 간의 교류가 나날이 늘어남에 따라 스페인어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문화까지 교육함으로써 지구화 시대에 학생들이 경쟁력 있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본교에는 스페인 DELE(외국인을 위한 스페인어 시험) 센터가 있어 DELE 전문가들로부터 수업을 들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영어학 전공>
영어는 명실공히 세계의 통용어로서 부존자원이 없는 한국에서 그 중요성이 높은 현실에서, 실용적 어학능력 향상 및 비즈니스 영어 관련 수업을 통해, 영어의 자유로운 구사능력을 갖추기 위한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를 단계별 학습에서 부터 융합적 언어교육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창의적인 융합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일어일문학 전공>
전문적 지성을 갖춘 일문인, 창의성이 풍부한 일문인, 봉사하는 일문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본 명문 대학과의 교환학생제도, 현지학기제와 어학연수, 해외인턴계절제파견, 대학글로벌현장학습, 산학협력프로그램 등을 활발히 운용하고 있습니다.
일본현지와 국내의 일본기업 및 일본 관련 기업과 연계하여 취업역량강화를 도모하는 한편 맞춤형 비즈니스 전문가 양성과 일본어+IT, 일본어+비즈니스 실무의 융복합 교육을 통한 실무 능력 배양으로 국내외 일본 관련 기업뿐만 아니라 국가공무원, 언론사, 무역회사, 항공사, 금융기관을 포함한 다양한 방면으로 취업률 제고를 적극 도모하고 있습니다.

<중어중국학 전공>
중국어와 중국어권 국가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을 교육함으로써 국내외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명문대학인 산동대학교, 길림대학교와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강서사범대학교, 동화대학교, 무한대학교 등 많은 중국대학교와 교류하고 있어 학기제 교환학생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졸업후 진로 : 무역회사 등 글로벌기업, 국제교류직 공무원, 통번역직, 여행사·항공사 등 서비스직, 교사, 해외취창업 등
· 취득가능 자격증 : 러시아어 TORFL, 스페인어 DELE, 영어 TOEIC, 일본어 JPT, 중국어 HSK 등
  • 위치 : 글로벌비즈니스대학
  • 연락처 :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