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90.242.249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약학대학

약학부

약학대학은 1953년 전국에서 3번째로, 한강이남에서는 최초로 설립된 본 대학교 약학대학이 올해로서 65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설립된 이래로 인간의 질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하여 여러 질병에 대한 의약품 처방, 부작용 등의 원리에 대한 기초약학 및 임상약학 교육을 세계적으로 실시하였다.
우리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약학 전문 지식인을 양성함과 동시에, 신의약품 개발과 관련된 기초 이론과 실제적 응용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통하여 지역의 의약관련 인재 공급뿐만 아니라 국가 보건기술발전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최첨단 연구시설, 우수한 연구 인력 및 교수진을 바탕으로 국내 의약품 산업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배출된 우수한 인재들은 국내와 대학, 연구기관, 정부기관, 산업체 등에서 국가 보건기술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약학부>
국민보건을 지키는 약사는 인간 생명의 존중과 올바른 윤리관을 지닌 지성인이어야하며, 약학도로서 학술적 탐구와 기술연마를 통해 약학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약학전공>
의약품의 구조, 물성 및 생체 내 작용에 관한 연구와 배합, 조제 및 투약, 기술 그리고 생화학, 미생물학, 유기화학, 위생약학 등의 기초약학 교육 및 연구에 치중하고 있다.

<제약학전공>
약학 전공분야와 상당수 교과목을 공유하는 본 전공은 신약 개발을 위한 천연 약물 검색·개발 및 유기 약품 제조 그리고 최근에 급속히 발전되고 있는 생명공학을 토대로 한 새로운 접근 방식의 신약 개발에 관련된 교과목을 중심으로 교육 및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다.

· 졸업후 진로
약학과 및 제약학과를 졸업하고 약사국가시험에 합격하면 약사(藥事 )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는 보건복지부장관의 약사(藥事 ) 면허를 취득하게 됩니다. 이후 의약분야의 전문가로서 약사(藥事 )가 담당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로 사회진출이가능한데 그 예로는 약국 개설, 병원약사, 제약회사, 정부 보건 행정기관 및 연구직 등이 있습니다.
· 취득가능 자격증 : 약사면허

  • 위치 : 약학대학
  • 연락처 : 053)850-3603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