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9.26.176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유스티노자유대학
※ 2022 신설

상담심리학과 ※ 2022 신설

· 2022학년도 신설학과이며 모집은 단과대학 단위로 모집하는 학과입니다.

· 유스티노자유대학은 1년 3학기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며 전 과목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됩니다.

· 상담심리학과는 ‘전문적 지식을 갖춘 봉사하는 전문 상담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전문적이고 성숙하면서 창의적인 상담인력 양성에 주력하고있습니다.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정신과정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서 사회과학의 기초 학문일 뿐만 아니라 경영, 교육, 의료, 예술 등 다방면의 기초가 되어 인간의 일상생활의 많은 문제점을 해결에 공헌하고 있습니다. 학과 교수들은 상담심리학에 관한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하고 지역 및 현장의 다양한 관·산·학·연 관련 기관과 활발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재학생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대학이나 공공 상담기관, 병원, 청소년상담센터, 기업 상담센터, 군부대 상담실과 같은 정부기관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우리 상담심리학과는 대구광역시 동구정신건강증진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국가 자격증 취득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니다. 온라인수업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학생들과 교수들이 교류하며 전문상담가로서의 역량과 자질을 갖추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취득가능 자격증
청소년상담사1·2·3급, 상담심리사1·2급, 직업상담사1·2급, 발달심리사 등

· 졸업 후 진로
상담기관 : 대학이나 공공 상담기관, 청소년상담센터, 기업 상담센터, 군부대 상담실, 건강가정지원센터, 복지관, 사설 상담기관 및 연구소
  • 위치 :
  • 연락처 : 053-850-2896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