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215.79.206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사범대학

역사교육과

역사교육과는 1973년에 신설된 이래 4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학과로 역사교육 전문 담당자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대학의 건학이념인 가톨릭정신에 입각하여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갖춘 참된 인재를 길러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미래 교사에 부합하는 품성과 자질을 익히도록 하여 학생들을 잘 가르치는 역사교사를 양성하는 것을 중요한 교육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한국사, 동양사, 서양사 등 여러 방면의 역사지식을 전수하고 역사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품성과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교과교육 기본지식을 함양하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매해 봄과 가을에 이루어지는 대구·경북지역의 답사와 전국 답사를 통해 과거 인간들이 남긴 문화 유산이나 유물·유적지, 그들이 남긴 생활 모습을 폭넓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교육현장 실습을 통해 이미 배운 역사 교과의 각종 이론들을 학교 현장에서 직접 적용해보고 교육전문가로서 기본자세를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예비 역사교사로서 추후에 학생들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각자 나름의 생각과 신념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졸업후 진로 : 중등교사, 대학교수, 박물관 연구원, 문화재 연구원, 문화유산 해설사, 역사 관련 전문 방송 기사 및 PD, 교육공무원, 공무원, 출판사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진출이 가능함
· 취득가능 자격증 :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

  • 위치 : 사범대학
  • 연락처 : 053)850-3723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