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18.116.8.110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디자인대학

시각디자인과

매스커뮤니케이션 시대에서 다양하게 생성되는 정보와 이미지들을 보다 정확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전달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시각디자인은 우리가 접하는 모든 정보들을 분석하고 재해석하여 이미지나 글꼴 등의 시각요소들을 통해 효율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연구하는 분야로서 그래픽 디자인, 광고,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아이덴티티 디자인 등 매체를 통한 시각이미지 전달기법과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위한 조사, 기획, 연출, 제작의 프로세스도 함께 연구합니다. 또한 컴퓨터 그래픽스, 애니메이션, 3D 등과 같은 21세기의 새로운 조형영역인 디지털영상분야와 관련된 교과목들을 함께 배움으로써 평면과 입체 그리고 정적, 동적인 여러 유형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다양하게 배우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졸업후 진로
광고디자인, 편집디자인, 아이덴티티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캐릭터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컴퓨터 그래픽, 디지털미디어, 영상디자인, 팬시문구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부서, 디자인 전문회사, 광고대행사 등에 취업하거나 창업하기도 합니다. 또는 졸업 후 전문교사나 강사로 활동하거나 국내외의 대학원에 진학하여 전공심화과정을 거쳐 대학강단 등에서 후진 교육의 기회도 갖게됩니다.
· 취득가능 자격증 : 컴퓨터그래픽스기능사, GTQ 그래픽 산업기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시각디자인산업기사 등

별도학과홈페이지 : http://vd.cu.ac.kr/
  • 위치 : 성카타리나관 4층
  • 연락처 : 053)850-3923
최상단 이동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