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3.144.97.189
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대학원

Undergraduate / Graduate

메인으로

대학

좌측메뉴열기
메뉴닫기

전체 학과(부) 보기

공과대학

소방방재학과 ※ 2022 신설

· 2022학년도 신설학과입니다.

· 현대 사회가 고도화될수록 화재, 화학 위험물 누출, 자연재해 등 다양하고 위급한 재난 상황의 발생이 증가하고 있고, 따라서 이러한 비정기적이고 대형화되고 있는 재난 상황에 맞서 인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소방 및 방재 기술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의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본교 소방방재학과는 이러한 시대적 상황과 사회적 요청에 따라 소방과 방재 기술지식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화재와 재해 및 재난 방지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소방공무원 및 방재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신설된 학과입니다.
소방방재학은 전기, 화학, 기계로 대표되는 이공학 및 소방행정 등 인문사회과학 분야를 포괄하는 교육과정으로 운영합니다. 본교 소방방재학과의 교수진은 소방분야 공직 출신 교수 및 소방화학, 화재공학, 소방전기 및 기계설비 등 해당 전문분야 교수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소방기관과의 관학 협력 등을 통해 실무에 중점을 둔 소방방재 분야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방공무원 양성 교육과정, 그리고 소방방재 분야 및 유관 분야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과정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들을 개설하여 운영합니다.
본교 소방방재학과 교수진은 소방방재 분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내실화된 교육과정을 통해 소방공무원 및 소방과 방재 산업에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 위치 :
  • 연락처 : 053-850-2580
최상단 이동 버튼